본문 바로가기

영어 수업(3,4학년)

4학년 영어(대교)2단원 This is my sister(2차시)

수업 대강의 흐름

 

1. 동기유발 : Who's this?

- 캐릭터 일부 보여주고 누구인지 맞히기

 

2. 교과서 내용 살펴보기(아이스크림 활용)

 

3. 캐릭터 소개하기 활동(카드 활용)

 


1. 동기유발 : Who's this?

많이들 아시는 확대사진 활동을 활용하였다. 가족과 친구를 소개하는 이 단원과 잘 어울리는 활동이라고 생각하였다.

캐릭터의 일부를 보여주고 정답을 아는 친구들은 무조건 'This is (캐릭터 이름)' 외쳐야 정답으로 인정할 예정이다.

등장하는 캐릭터를 이번 차시 마지막 활동에 등장하는 카드게임의 캐릭터들을 활용하였다. 나름의 연계성(?) 후훗. 

아래 슬라이드를 보시면 짬바가 있으신 선생님들께서는 단번에 수업 내용이 머리에 그려지실 것이다.

Who's this? Quiz

2. 교과서 내용 훑기

Look and Say 

Sing Sing까지만 하고

나머지는 3번 활동으로 대체할 예정이다. 

 

3. 캐릭터 소개하기 활동(카드 활용)

우선, 이 활동을 위해서는 아래의 카드를 출력 후 잘라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다행히 학교에 자료제작 봉사자 분이 계셔서 이런 부분에 대한 수고로움이 줄어들었다. (아래 카드 내용은 원래 짝바꾸기 활동으로 활용되던 자료를 인디스쿨에서 가져와 변형 및 추가하였다.)

 

캐릭터 카드 내용 중 일부
(캐릭터 카드)This is my ( ).hwp
2.69MB

 

그리고 학생들에게 아래의 슬라이드를 보여주며 설명해주려 한다.

This is my(           )게임 
(대교 4학년) 2단원 This is my sister(2차시) This is my ( )게임.pptx
1.52MB

주의할 점 : 카드 회수 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