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학년/2학년 통합

2-1 (통합)자연 - 단원 도입(책 탐험 퀴즈, 무지개빛 전시회)

IB교육과정을 시작하였다.

 

'나'는 독자(?)적으로 진행하였지만 '자연'부터는 학년이 함께 모은 수업 계획에 따라 진행하기로 하였다.

 

그렇게 정한 '자연'단원의 시작과 끝은 '무지개빛'이라는 컨셉으로 정하였다.

 


1. 책 탐험 퀴즈

2. 무지개빛 그림 모으기 (그림 여행)

3. 무지개빛 전시회

*2차시 수업


1. 책 탐험 퀴즈

 

지난번 '나' 단원 도입에도 유용하게 사용했던 방법이다. 규칙을 따로 알려줄 시간이 줄어든 수업은 아이들의 참여율을 높여준다. 

 

'자연' 책 탐험 퀴즈 하는 모습

https://hbedulab.tistory.com/123

 

2-1 통합(나) - 단원 도입(책탐험 퀴즈)

책탐험 퀴즈 작년에 '교과서 퀴즈'를 했었는데 이름만 한 번 바꾸니 그럴싸해 보인다.포장이 중요하다.1. 선생님과 책탐험 퀴즈2. 친구들과 책탐험 퀴즈 #1. 선생님과 책탐험 퀴즈책을 펼치고 그

hbedulab.tistory.com

 

2. 무지개빛 그림 모으기(그림 여행)

자연을 활용해 무지개빛 전시회를 열겠다고 한다.
팀은 색깔별로 5개의 팀으로 나누겠다고 한다.
- 빨,주,노,초,파 색깔 정해주기
- 자기가 알던 자연 속 색깔 또는 교과서 참고해서 자신의 색깔만 그림 여행으로 표현하도록 한다.
 

 

 

3. 무지개빛 전시회

- 다 끝났다면 '자연'의 이름을 모두 네임펜으로 잘 보이게 표시하도록 당부한다.
그리고 전시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알려준다.

 

4. 전시 모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