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교육과정을 시작하였다.
'나'는 독자(?)적으로 진행하였지만 '자연'부터는 학년이 함께 모은 수업 계획에 따라 진행하기로 하였다.
그렇게 정한 '자연'단원의 시작과 끝은 '무지개빛'이라는 컨셉으로 정하였다.
1. 책 탐험 퀴즈
2. 무지개빛 그림 모으기 (그림 여행)
3. 무지개빛 전시회
*2차시 수업
1. 책 탐험 퀴즈
지난번 '나' 단원 도입에도 유용하게 사용했던 방법이다. 규칙을 따로 알려줄 시간이 줄어든 수업은 아이들의 참여율을 높여준다.
https://hbedulab.tistory.com/123
2-1 통합(나) - 단원 도입(책탐험 퀴즈)
책탐험 퀴즈 작년에 '교과서 퀴즈'를 했었는데 이름만 한 번 바꾸니 그럴싸해 보인다.포장이 중요하다.1. 선생님과 책탐험 퀴즈2. 친구들과 책탐험 퀴즈 #1. 선생님과 책탐험 퀴즈책을 펼치고 그
hbedulab.tistory.com
2. 무지개빛 그림 모으기(그림 여행)
자연을 활용해 무지개빛 전시회를 열겠다고 한다.
팀은 색깔별로 5개의 팀으로 나누겠다고 한다.
- 빨,주,노,초,파 색깔 정해주기
- 자기가 알던 자연 속 색깔 또는 교과서 참고해서 자신의 색깔만 그림 여행으로 표현하도록 한다.






3. 무지개빛 전시회
- 다 끝났다면 '자연'의 이름을 모두 네임펜으로 잘 보이게 표시하도록 당부한다.
그리고 전시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알려준다.
4. 전시 모습
끝!
'2학년 > 2학년 통합' 카테고리의 다른 글
2-1 (통합)자연 낙하산 놀이(62쪽) - Chat GPT도움으로 만든 진행 멘트 (0) | 2025.04.18 |
---|---|
2-1 (통합)자연 - 최고의 짝꿍(34~35쪽) '과학의 날' 연계 수업 (0) | 2025.04.15 |
2-1 (통합)나 - 성장 흐름표 만들기(이 아기는 누구? - 간단 활동) (0) | 2025.03.20 |
2-1 통합(나) 손 따라 발 따라 - 몸풀기 활동 영상, 손 따라 발 따라 놀이 방법(응용 ver.) (0) | 2025.03.18 |
2-1 통합(나) 왕 걸음 놀이(68~69쪽) - 체육 움직임 카드 활용/신호등 놀이 (0) | 2025.03.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