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바로 수업 요약 갑니다!
주제 : 시를 낭송하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수업 흐름
1. '신호' 시 낭송
2. 동시 보물찾기
자신의 짝을 찾아서 빈칸 서로 채우기
3. '나'와 '너' 놀이
자신의 짝과 함께 거울 놀이하기
4. 동시 낭송 연습 및 발표
방법 1 : 주고받으며 낭송하기
방법 2 : 몸짓으로 표현하며 낭송하기
#1. '신호' 시 낭송
선생님이 속도와 말의 세기를 시범으로 보여주며 따라 읽도록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낭송' 의미를 몸소 느끼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 생각했습니다.
#2. 동시 보물찾기
'신호'에 나오는 '나'와 '너'를 정하기 위해 같은 동시를 가진 친구끼리 만나 서로의 빈 곳을 채워주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3. '나'와 '너' 놀이
서로 짝을 찾았다면 낭송 연습을 위해 예전에 해보았던 '거울 놀이'를 해보도록 하였습니다.
가위바위보를 하여 이긴 친구가 '나' 진 친구가 '너'를 하도록 합니다.
'나'를 마주보고 '너'는 동작을 따라합니다.
*유의점 : 선생님은 순회하며 같은 속도로 거울처럼 보이는 팀을 칭찬해줍니다.
#4. 동시 낭송 연습 및 발표
호흡을 충분히 맞추었다면(안 맞추어도 별 수 없다...)
서로 빈 곳을 채워주었던 동시를 가지고 '낭송'연습을 아래 방법으로 하도록 하였다.
방법 1 : 주고받으며 낭송하기
방법 2 : 몸짓으로 표현하며 낭송하기
마무리
'시'는 순간을 담은 예술이라 누군가 말했다.
지금 '순간'을 소중히!
'2학년 > 2학년 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2 국어 1. 장면을 상상하며 - 3,4차시 : 시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0) | 2024.08.29 |
---|---|
국어 8. 다양한 작품을 감상해요(이야기 읽기 - 비밀 쪽지 활동) (0) | 2024.07.19 |
국어 8. 다양한 작품을 감상해요(주제 글쓰기 + 나눠 읽기) (1) | 2024.07.12 |
'교과서 수업' (저자극 수업) - 국어 7단원. 마음을 담아서 말해요 '메기야, 고마워' (0) | 2024.07.11 |
'방귀파워 뿡' 그림책 수업 - 국어 3. 겪은 일을 나타내요 (1) | 2024.0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