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내용 요약 바로 갑니다!
수업 흐름
1. 교과서 '편지' 225~259쪽 읽기
- '편지' 번갈아 읽기
2. 260쪽 풀기
3. 친구에게 편지 쓰기
- 모둠 친구에게 1장 / 원하는 친구에게 1장
- 우리 반 '달팽이'에게 부탁하기
- 친구 우편함(사물함)에 넣어달라고 하기
#1. 교과서 '편지' 읽기 (225~259쪽)
- 선생님과 번갈아가며 읽기
- 팁 : 완전한 단어로 끊어 읽기보다는 아이들의 집중력과 흥미를 올려주기 위하여 완전하지 않은 단어에서 불규칙적으로 끊어가며 번갈아 읽는다.
예시) 선생님 :개구리와 두꺼비는 현 / 아이들 : 관 앞에 나란히 앉았지요.
#2. 260쪽 풀기
#3. 친구에게 편지 쓰기
개구리의 마음과 두꺼비의 마음을 가장 잘 느끼기 위해서는 이들이 했던 일을 직접 해보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하였다.
개구리가 되어 편지를 쓰고
두꺼비가 되어 편지를 기다려보자 하였다.
방법은 아래와 같이 진행하였다.
ㄱ. 모둠 친구에게 1장/ 원하는 친구에게 1장
ㄴ. 우리 반 '달팽이'에게 부탁하기(실제로 이야기 속 달팽이는 4일 후에 편지를 전달하였다.)
ㄷ. 친구 우편함(사물함)에 넣어달라고 하기
마무리
다음주에 내 사물함 열어봐야지
'2학년 > 2학년 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2 국어 1. 장면을 상상하며 - 5,6차시 :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0) | 2024.08.30 |
---|---|
2-2 국어 1. 장면을 상상하며 - 3,4차시 : 시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0) | 2024.08.29 |
국어 8. 다양한 작품을 감상해요(시 낭송 - 동시 보물찾기, 거울놀이) (2) | 2024.07.19 |
국어 8. 다양한 작품을 감상해요(주제 글쓰기 + 나눠 읽기) (1) | 2024.07.12 |
'교과서 수업' (저자극 수업) - 국어 7단원. 마음을 담아서 말해요 '메기야, 고마워' (0) | 2024.07.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