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학년/2학년 국어

국어 8. 다양한 작품을 감상해요(이야기 읽기 - 비밀 쪽지 활동)

수업 내용 요약 바로 갑니다!


수업 흐름

 

1. 교과서 '편지' 225~259쪽 읽기

- '편지' 번갈아 읽기

2. 260쪽 풀기

3. 친구에게 편지 쓰기

- 모둠 친구에게 1장 / 원하는 친구에게 1장

- 우리 반 '달팽이'에게 부탁하기
- 친구 우편함(사물함)에 넣어달라고 하기


 

#1. 교과서 '편지' 읽기 (225~259쪽)

- 선생님과 번갈아가며 읽기

- 팁 : 완전한 단어로 끊어 읽기보다는 아이들의 집중력과 흥미를 올려주기 위하여 완전하지 않은 단어에서 불규칙적으로 끊어가며 번갈아 읽는다.

예시) 선생님 :개구리와 두꺼비는 현 / 아이들 : 관 앞에 나란히 앉았지요.

국어(나) 255~259쪽 번갈아 읽기

 

#2. 260쪽 풀기

 

#3. 친구에게 편지 쓰기

개구리의 마음과 두꺼비의 마음을 가장 잘 느끼기 위해서는 이들이 했던 일을 직접 해보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하였다.

개구리가 되어 편지를 쓰고

두꺼비가 되어 편지를 기다려보자 하였다.

방법은 아래와 같이 진행하였다.

 

ㄱ. 모둠 친구에게 1장/ 원하는 친구에게 1장

ㄴ. 우리 반 '달팽이'에게 부탁하기(실제로 이야기 속 달팽이는 4일 후에 편지를 전달하였다.)

ㄷ. 친구 우편함(사물함)에 넣어달라고 하기

 

친구 우편함(사물함)에 편지를 전달하는 모습

 

마무리

다음주에 내 사물함 열어봐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