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숙한 것을 새롭게 바라보는 것이 창의성을 기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글쓰기 역시 새로운 방법으로 접근하고자 했다.
단순히 줄글에 모양을 넣으면 그럴싸한 글그림이 된다.
수업 흐름(2차시 분량)
1. 최종 목표 작품 보여주기(글씨로 만든 그림)
2. 교과서 차례대로 해결하기 88,89,90쪽(밑바탕 작업이라서 중요!)
3. 글씨 그림 만들기!
#1. 최종 작품 보여주기
- 전자 칠판을 활용하여 최종적으로 만들게 될 글쓰기 작품을 미리 선보였다.
#2. 브레인 스토밍
- 각자 좋아하는 것 하나씩 이야기하기
- 칠판에 적어주기
- 처음 좋아하던 것과 지금 좋아하는 것이 달라진 사람 있는지 확인(의견을 나누면 생각이 변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한다.)
#3. 교과서 89,90쪽 해결하기
- 예시문을 보여주었다.(미처 사진은 찍지 못했다.)
- 질문으로 시작하기 > 특징 3가지 자세히 적기 > 제안하는 말로 끝내기
#4. 글씨 그림 만들기
마무리
나뭐돼!
'2학년 > 2학년 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2 국어 8. 나도 작가(눈을 만끽하고 왔나요? 그럼 시를 만듭시다!) (2) | 2024.11.28 |
---|---|
2-2 국어 8. 나도 작가(첫 눈 온다고 무작정 나가지 말자!) (2) | 2024.11.27 |
2학년 국어 수업 도움 받기 -(영상, 활동지, PPT 제공받을 수 있는 곳) (3) | 2024.09.13 |
2-2 국어 1. 장면을 상상하며 - 단원 마무리(상상 몬스터 활동) (1) | 2024.09.06 |
2-2 국어 1. 장면을 상상하며 - 5,6차시 :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0) | 2024.08.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