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연하던 물건이 이제 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면?
없는 것을 만들어내는 사고과정이 아닌
있는 것은 없애버리는 사고과정이 흥미로웠다.
1. 00이 없다면?
2. 00대신?
3, ( )대신 이건 어때?(꿈나비쌤 활동지 활용)
#1. 00이 없다면?
교과서에는 '우산'을 예시로 들었다.
우리반 친구들과는 '신발이 없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이야기 나누었다.
#2. 신발을 대신할 물건은?
이전 브레인스토밍 활동을 하며 약간의 비난의 목소리가 들려 주의를 주고서 활동을 이어갔다.
상상은 OK! 비난은 NO!라는 태도에 대한 내용을 명시적으로 적어주었다.
신발 대신할 물건은 아래 그림과 같다.
#3. ( )대신 이건 어때?(꿈나비쌤 자료 활용)
꿈나비쌤 자료를 활용해 각자의 생각을 표현하도록 하였다.
https://youtu.be/IfoL7OdPmuI?si=tZaOlen2guZUh0h_
핸드폰이 없는 시대가
그립다.
'2학년 > 2학년 통합' 카테고리의 다른 글
2-2 통합(물건) 무엇이 같거나 다를까요(38~39쪽) - 동시에 몸으로 말해요 (3) | 2024.11.21 |
---|---|
2-2 통합(물건) 종이로 놀아요(44~45쪽) - 종이 다리 만들기 활동 (1) | 2024.11.19 |
2-2 통합(물건) 그림책에서 만나는 배려와 발명(18~27쪽) (0) | 2024.11.11 |
2-2 통합(물건) 단원 도입 (0) | 2024.11.11 |
2-2 통합(인물) 물건으로 알아보는 세종대왕(50~51쪽) - 교생 시범 수업 (0) | 2024.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