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학년/2학년 통합

2-2 통합(물건) 비가 오는데 우산이 없어요(50~51쪽)

당연하던 물건이 이제 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면?

없는 것을 만들어내는 사고과정이 아닌

있는 것은 없애버리는 사고과정이 흥미로웠다.


1. 00이 없다면?

2. 00대신?

3, (     )대신 이건 어때?(꿈나비쌤 활동지 활용)


#1. 00이 없다면?

교과서에는 '우산'을 예시로 들었다. 

우리반 친구들과는 '신발이 없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이야기 나누었다.

신발이 없다면?

 

#2. 신발을 대신할 물건은?

이전 브레인스토밍 활동을 하며 약간의 비난의 목소리가 들려 주의를 주고서 활동을 이어갔다.

상상은 OK! 비난은 NO!라는 태도에 대한 내용을 명시적으로 적어주었다.

신발 대신할 물건은 아래 그림과 같다.

신발을 대신할 물건은?

#3. (       )대신 이건 어때?(꿈나비쌤 자료 활용)

꿈나비쌤 자료를 활용해 각자의 생각을 표현하도록 하였다.

https://youtu.be/IfoL7OdPmuI?si=tZaOlen2guZUh0h_

 

 

'( )대신 이건 어때?' 아이들 작품

 

핸드폰이 없는 시대가
그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