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
아이들이 코웃음 치는 수업이다.
단순 계산으로 접근한다면 굉장히 쉬우니 왜 이걸 뒤에 배우는지조차 이해를 못하는 아이들이 많다.
단순히 계산 수업으로 접근하면 반쪽짜리 수업이 되리라 생각한다.
그래서 '1단'에서 착안한 아이디어로 수업을 시작했다.
매우 간단 주의!
수업 흐름
1. '단 하나' 이야기
2. 수학
3. 띵커벨 활용으로 골든벨
#1. '단 하나' 이야기
아래와 같은 질문으로 수업을 연다.
선생님 : "모두 가지고 있지만, 단 하나씩만 가지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답변이 쉽게 나오질 않는다.
선생님 : "그러면 예를 들어볼게요. 여러분 앉아 있는 '의자'. 모두 가지고 있지만, 단 하나씩만 가지고 있죠?"
학생들 : "아!"
선생님 : "또, 여러분 '입' 모두 가지고 있지만, 단 하나씩만 가지고있죠?"
'단 하나' 이야기 방법
1. '단 하나'를 떠올린 친구들은 자리에서 일어나기
2. 모두 일어나면 친구 만나 서로 생각한 것 이야기 나누기
3. 5명 만나면 자리로 돌아오기
4. 다 같이 이야기 나누기
나온 예시 : 뇌, 얼굴, 혀, 책상, 필통, 이름표, 사물함 등
#2. 수학
#3. 띵커벨 첫 활용
아이스크림 띵커벨을 처음으로 사용해보았다.
패드 사용은 어느 정도 익숙한 아이들이라 접속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다.
마무리
내가 바라는 건 단 하나
대출상환
'2학년 > 2학년 수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2-2 수학 4. 시각과 시간 - 주의 사항 및 추천 활동 (0) | 2024.11.12 |
---|---|
2-2 수학 2. 곱셈구구 - 곱셈구구를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해 볼까요(놀잇감 활용, 그림 여행) (3) | 2024.10.17 |
2-2 수학 2. 곱셈구구 - 4,8단 곱셈구구(탑 쌓기 놀이) (2) | 2024.10.02 |
2-2 수학 2. 곱셈구구 - 5단 곱셈구구(마블 룰렛 - 아이들 환장하는 뽑기 사이트) (1) | 2024.09.25 |
2-2 수학 2. 곱셈구구 - 2단 곱셈구구(3단계 가위,바위,보) (0) | 2024.09.23 |